카테고리 없음

[식단관리] 소지섭 스프 / 소고기 토마토 양파스프 / 이나영 스프 / 간편 건강식

베이비송 2022. 3. 16. 17:52
728x90

이웃님들 안녕하세요!
오랜만에 포스팅 하네요😄
제가 한달 전부터 클린식으로 식단관리를 하는데요,
전부터 만들어보고 싶었던 소지섭스프를 만들어보았습니다.




tvn에서 방영했었던 숲속의 작은집이라는 방송에서
소지섭님이 직접 만들었던 스프입니다.
재료가 간단하고 만들기도 쉬운데 맛도 괜찮아서
식단 관리에 도움이 많이 된 음식이라고 하네요.
이나영씨는 아침으로 자주 드신다고 하여
이나영수프라고 하기도 한다네요 ㅎㅎ





요리 포스팅으로는 첫 메뉴인 만큼
정말 간단하고 쉽습니다!




재료
✔️양파 1개
✔️토마토 2-3개
✔️소고기 먹고싶은만큼(?)





저는 호주산 채끝살로 만들어보았는데
워낙 푹 끓이는 메뉴이다보니
부위에 크게 상관없을 것 같습니다!







양파 소고기 토마토를 층층이 쌓아줍니다.
대부분 소고기를 마지막에 넣으시는데
저는 소고기 푹 절여졌으면 하는 마음에 😋
가운데에 넣었습니다.



소금 후추 간 하나도 안하고요!
이게 끝입니다.
뚜껑닫고 중불에 두었다가 김이 올라오면
약불로 1시간 정도 뭉근히 끓여주세요.







30분이상 끓이니 토마토가 많이 뭉개졌는데요
이것보다 더 더 끓이셔야 맛이 진하게 우러나옵니다.





완성되었습니다!
저도 반신반의하면서 만들어보았는데
맛이 꽤 괜찮았어요!
남편은 김치찌개인줄 알았다며 🤣
양파의 단맛+ 토마토의 새콤한맛
오래끓여서 부드러워진 소고기의 맛이 더해져서
감칠맛이 좋더라고요👍🏻
밥이나 빵이랑 곁들여 먹으면 더 든든하겠죠?



클린식 한다고 차가운 채소 샐러드 먹다가
뜨끈한게 생각나서 만들어보았는데 맛있었습니다.



제가 요리 포스팅을 , 심지어 다이어트 음식 포스팅을 할줄은 정말 몰랐습니다 ㅋㅋ
오래 살고 볼 일이죠😆😆
또 좋은 메뉴 있으면 포스팅 해보겠습니다.
감사합니다💗



728x90